(경영지도사) 소비자행동론 - 관여도, 관여도의 결정요인 및 측정, 소비자행동과 관여도, FCB모형
본 내용은 방송통신대학 소비자행동론 과목의 내용을 정리하여 만든 내용입니다. 참조바랍니다.
소비자행동론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과 내용은 바로 관여도입니다. 관여도와 관련된 내용은 시험에도 자주 출제되는 내용으로 본 포스트 내용인 관여도의 개념과 유형, 관여도의 결정요인, FCB 모형은 2013년 논술문제로 출제되었습니다.
소비자행동론은 외울 것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자기만의 효율적인 암기방법을 총 동원하셔야 합니다. 제가 외운 방법들은 앞글자를 따서 유추하여 외우는 방식을 주로 썼습니다. 효과계층모델을 예를 들면 인지관호 선확구(인지>지식>관심>호감>선호>확신>구매) 형식으로 외웠다는 이야기이죠. 화면의 내용에도 앞글자만 빨간글씨로 표시한 것들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제가 외우기 쉽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공부하시는 분들은 자기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보강하며 공부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관여도의 개념과 유형, 결정요인, FCB 모형, 소비자행동과 관여도의 관계는 꼭 모두 암기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행동론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과 내용은 바로 관여도입니다. 관여도와 관련된 내용은 시험에도 자주 출제되는 내용으로 본 포스트 내용인 관여도의 개념과 유형, 관여도의 결정요인, FCB 모형은 2013년 논술문제로 출제되었습니다.
소비자행동론은 외울 것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자기만의 효율적인 암기방법을 총 동원하셔야 합니다. 제가 외운 방법들은 앞글자를 따서 유추하여 외우는 방식을 주로 썼습니다. 효과계층모델을 예를 들면 인지관호 선확구(인지>지식>관심>호감>선호>확신>구매) 형식으로 외웠다는 이야기이죠. 화면의 내용에도 앞글자만 빨간글씨로 표시한 것들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제가 외우기 쉽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공부하시는 분들은 자기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보강하며 공부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관여도의 개념과 유형, 결정요인, FCB 모형, 소비자행동과 관여도의 관계는 꼭 모두 암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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