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CD 영업전략(유치원) - Retail 판매 부문(프로모션 포함)

​ 오늘의 교육사업관련 포스팅은 교육용CD(Retail 제품)에 대한 판매 방향을 설정해 보았던 자료를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요즘 이야기로는 교육용 게임, 에듀테인먼트 등이 되겠네요.

 2006년 2007년경에 교육용CD 프로그램을 판매해야 할 미션이 있었습니다. 항상 그래왔지만 교육용CD라는 새로운 분야의 상품이었고,  Retail 제품을​ 공급해 본 경험도 없었기 때문에 막막했죠. 그러한 상황속에서 이를 어떻게 시장에 공급해야 할지를 고민한 자료입니다.

 우선 교육용CD 제품, Retail 시장은 그 당시만 해도 시장이 매우 약해져가고 있던 시기였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온라인 게임이 활성화 되었던 시기인데다, CD를 사용해서 게임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외국의 유명한 교육용CD 였기 때문에 내용 자체나 구성에 있어서는 이미 검증되었거나 검증되고 있던 제품들이었습니다. 단지 소비자들이 가치를 크게 두고 있지 않았기에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나왔던 내용이 교육용CD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매개체를 활용하여 공급해보자라는 것이었으며, 그것이 전자칠판이었습니다. 전자칠판은 손으로 터치할 수 있기에 교육현장에서 체험요소로 가져가기 좋은 매개체였습니다.

 전자칠판 기업과의 판매제휴를 통해 유치원 시장에 접근해보자라는 것이 골자였습니다. 유치원은 매년 기자재나 교육용품 구매에 대한 예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예산을 타겟으로 하자는 것이었고, 전자칠판을 팔면서 당사 교육용CD 제품을 패키지로 판매한다는 계획이었습니다.

 기존 교육용CD 유통업체와의 제휴도 필요하였습니다. 당사가 제품을 포장하고 할 수가 없었기 때문에 그러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기존에 당사 제품을 판매했던 곳에 위탁하고 여러 영업채널에 있어서 제휴한다는 계획이었죠.

 아래 화면은 그 당시에 교육용CD 제품을 제휴해서 판매하려 했었는지, Retail 시장을 어떻게 접근하려 했었는지, 어떻게 프로모션 해야 하는지 고민해 본 내용입니다. 민감한 부분의 내용은 제외하고 올립니다. 내용의 흐름이 끊어질 수 있으니 감안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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