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도사) 문제의 정의 및 조사설계 간략 내용

 




 
시장조사론의 흐름 중 문제의 정의 부문과 조사설계 부문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의 교재 내용과 다른 여러가지의 자료를 보고 정리하였습니다.
 
 주요하게 보셔야 할 부분은 탐색조사, 기술조사, 인과조사의 개념과 세부 내용입니다. 이 부분은 출제가 잘 되는 편이니 하나 하나 놓치지 말고 개념과 내용을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인과 관계가 성립하려면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3가지 조건을 설명하시오라는 문제가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조사의 방법들, 탐색조사의 방법들을 설명하라는 내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논술문제로 조사설계의 방법들을 설명하고 예문의 내용을 보고 어떤 조사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이런 형태로 시험문제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조사설계는 중요한 부분이니 개념 하나 하나 머리속에 넣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사업계획서 작성법 실전 - 마케팅 계획 (경영지도사 안시헌)

라포형성 위해 필요한 7가지 기술’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아동복지의 대리적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에 대해 서술